10월 둘째주 가정예배
상태바
10월 둘째주 가정예배
  • 승인 2002.10.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성경 : 빌 1:1-5, 찬송 : 198 장

빌립보 교회는 사도바울이 개척한 교회입니다. 교회를 개척할 당시 바울 일행은 감옥에 갇히게 되었는데 감옥안에서 찬송과 기도로 옥문이 열리는 역사가 일어나고 간수와 그의 가족이 주님께 인도되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이 사건으로 바울은 빌립보 교회와 특별한 관계로 발전되었고 바울은 빌립보 교인들에게 기쁨과 용기를 가지고 복음안에서 교제하는 교회가 되어지기를 권면하였습니다. 이렇듯 바울과 빌립보 교회는 서로를 위하는 사랑이 넘쳤습니다.

기도:빌립보 교인들을 위하여 늘 기도와 격려를 아끼지 않는 바울의 신앙을 본받게 하옵소서.

<화>성경 : 요 15:11-16, 찬송 : 417 장

사람에게 있어서 기쁨이란 중요한 요건중에 하나입니다. 특별히 하늘로부터 오는 기쁨은 현재뿐 아니라 영원한 생명에까지도 유익을 주는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매 순간 순간마다 모든 일에 감사하는 마음과 기쁨을 드러내야 합니다.
심지어 야고보사도의 권면처럼 “여러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기쁘게 여기라”고 하신 말씀을 기억하면서 주를 위한 고난까지도 우리에게 기쁨을 주시기 위한 과정으로 깨달아야합니다.

기도: 하늘로 부터 오는 기쁨을 늘 소망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수>성경 : 시 119:9-12, 찬송 : 144 장

믿음의 성장과 성숙은 주님의 말씀을 통하여 일어납니다. 그래서 바울도 롬 10:17절에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고 하였던 것입니다. 여기에서 말씀이란 삼가 듣는 것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듣는다고 하는 것은 경청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 말씀을 삼가 조심스럽게 듣고 순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믿음의 성숙과 성장은 주님의 말씀을 늘 묵상할 뿐 아니라 실천하고 순종하는 자들에게서 발견되어지는 것임을 알아야 하겠습니다.

기도:주님의 말씀을 늘 묵상하며 실천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목>성경 : 벧전 5:7-11, 찬송 : 507 장

우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은 이 세상의 모든 고난과 시련속에서도 우리를 늘 보호하고 바른길로 인도하여 주십니다. 어떠한 순간이나 상황속에서도 근심과 걱정을 다 버리고 살도록 만들어 주십니다.
또한 이 세상의 공중권세를 잡고 있는 사단의 궤계 속에서도 넘어지지 않도록 늘 보호하시고 이길 수 있는 힘도 더하여 주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들도 이러한 주님을 늘 믿고 따르면서 모든 것을 다 맡기고 우리의 삶을 형통하게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기도:우리를 보호하여 주시고 인도하시는 주님을 찬양하게 하옵소서.

<금>성경 : 빌 1:12-17 , 찬송 : 387 장

빌립보 교회의 성도들은 바울의 옥중생활이 복음전도에 큰 어려움을 가져오리라 생각하여 복음의 장래가 비극적이라고 생각했지만 그 반대였습니다. 이는 바울이 빌립보 교회의 성도들에게 옥중에서 일어나는 복음의 역사를 전하면서 그들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이전보다 더욱 신앙에 굳게 설 것을 권면하였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바울이 감옥에 갇히게 되어서 복음의 전파가 끊기는 듯하여 걱정하였으나 실상은 감옥에서도 복음의 역사를 이루게 하신 하나님의 크신 축복을 깨달아야 합니다.

도:하나님의 역사는 우리의 생각보다도 훨씬 더 강력한 것임을 알게 하옵소서.

<토>성경 : 요 17:8-12, 찬송 : 500 장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의 구속을 앞에 두시고 제자들을 양육하신 모습을 하나님께 상세하게 보고하면서 중보의 기도를 드렸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을 가르치실때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들을 통하여 그들에게 생명의 언약과 계명등을 증거하였노라고 하셨습니다.
또한 제자들은 이 말씀을 받아 예수님을 하나님께서 보내신 자로 믿었다고 하였습니다. 이러한 제자들에 대한 예수님의 보고는 제자들이 그 말씀을 믿고 자신들의 모든 삶을 주께 맡겼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기도:예수님처럼 우리의 이웃을 위하여 중보의 기도를 드리게 하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