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도서관] 네 권의 신간도서
상태바
[작은 도서관] 네 권의 신간도서
  • 정민주 기자
  • 승인 2012.10.3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님과 함께하는 1년
리처드 포스터 지음 / 아드폰테스

세계적인 영성 신학자 리처드 포스터의 책이 출간됐다. 리처드 포스터는 ‘하나님과 함께하는 1년’을 통해 성경에서 찾아낸 핵심 영적 훈련들을 독자들이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이 책을 통해 365일간 펼쳐지는 성경말씀과 해설, 묵상, 적용이 더해진 영적 훈련을 실제 삶에 적용함으로써 내면이 변화되고 삶이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목회자의 소명
유진 피터슨 지음 / 포이에마

‘목회자의 소명’의 저자 유진 피터슨은 성공주의와 소비주의가 스며든 목회 현장에서 “목사라는 직업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아가는 것과 목사의 ‘소명’은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통렬하게 지적하면서 “소명의 거룩함을 추구하고 그에 맞는 영성을 계발해야 한다”고 호소한다. 그리고 독자들에게 친숙한 요나서의 이야기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영적 계발에 도움이 되는 실제적인 방법을 들려주고 있다.

● 프라하 종교개혁 이야기
이지 오떼르 지음 / 한국장로교출판사

체코는 14세기 체코종교개혁의 선구자들과 15세기 초 종교개혁의 역사, 그리고 17세기 30년전쟁과 그 이후 합스부르크를 중심으로 하는 로마교회의 재카톨리화에 따른 반종교개혁 잔인한 박해의 역사적 흔적을 생생하게 지니고 있다. 이지 오떼르는 ‘프라하 종교개혁 이야기’를 통해 수년간 체코 선교사로 있던 경험과 삶을 바탕으로 간추린 종교개혁의 역사를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또한 세밀한 여행 동선의 지도, 체코의 지명과 건물의 역사적 배경을 첨부했다.


● 깊은샘 영성기도
홍일권 지음 / 생명의말씀사

수백 년 동안 참 믿음과 헌신으로 세상에 도전을 준 영적 대가들의 삶과 기도문을 소개하고 있는 ‘깊은샘 영성기도’. 이 책은 성 어거스팀, 성 프란체스코, 마르틴 루터 등과 같이 널리 알려진 믿음의 영웅들을 비롯해 주기철, 손양원 목사와 같은 한국기독교 초기의 순교자들까지 총 53명의 삶과 그들의 기도문을 담았다. 이 기도문을 통해 독자들은 자신의 기도생활과 영적 헌신을 돌아보며 경건하고 깊이 있는 기도의 영정을 경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