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질문에 대한 답 ‘퀘스트 성경’ 출간
상태바
모든 질문에 대한 답 ‘퀘스트 성경’ 출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12.09.25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서원, 미국 ‘존더반’ 출판사 성경 번역

성서원이 궁금증을 풀어주는 ‘퀘스트 성경’을 선보인다.

7천여 개에 달하는 Q&A를 통해 성경을 깊이 있게 탐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퀘스트 성경’은 수많은 크리스천들이 공통적으로 궁금해 하는 성경 속 질문들을 총망라했다.

▲ 성서원에서 출간한 '퀘스트 성경'.
성경의 모든 질문에 명쾌한 답변이 제시된 ‘퀘스트 성경’은 미국 ‘존더반’ 출판사의 퀘스트 성경(The Quest Study Bible)을 번역하고, 국내 실정에 맞게 각색한 것이다. 이 책은 현재 미국에서 100만 부 이상이나 판매되고 있는 가장 널리 사랑받는 베스트셀러다. 또한 성경을 깊이 있게 알기를 원하는 크리스천들에게 인기가 높다.

예를 들어 퀘스트 성경은 ‘목사님 왜 양 한 마리를 찾기 위해 아흔아홉 마리를 산에 남겨 두나요?’라고 질문한다.

이에 대해 “아흔아홉 마리가 그냥 방치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양떼에 한 명의 목자만 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실제로 중근동 지역에서 100마리의 양떼를 한 명의 목자가 돌보는 경우는 거의 없다. (중략) 주님은 모든 양들을 똑같이 돌보신다. 그러나 잃은 양이 있다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찾으신다”는 답변을 제시한다.

이 같은 방식으로 성경을 모두 8,320개의 문항으로 탐구한 책이다. 7천여 개의 질문과 답변식 성경탐구, 1천개 이상의 정선풀이, 600개의 핵심탐구, 50여 개의 지도로 구성되어 있다.

퀘스트 성경은 기존의 Q&A 성경의 업그레이드판이다. 성경 본문을 기존의 1단 편집에서, 독자들의 눈에 익숙한 2단으로 바꿨다. 또 성경의 내용을 해설한 ‘성경강해’를 매 장마다 추가했다. 또한 Q&A 성경보다 고급스러운 표지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는 “미국에서 100만부 이상 판매되고 있는 존더반 출판사의 퀘스트 성경을 국내 실정에 맞춰 한층 업그레이드시킨 성서원의 퀘스트 성경은 성경을 깊이 있게 연구하고 싶은 독자들에게 매우 탁월하고 적절한 성경”이라고 추천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