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진풍으로 힘차게
상태바
행진풍으로 힘차게
  • 승인 2002.08.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류 역사는 하나님의 약속의 한 과정이다. 창세전부터 이미 계획하신 그분의 뜻대로 변함없고 차질없이 진행되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이 최초로 속죄언약을 성자와 맺으시고 인간을 향한 은혜계약을 실행케 한 것이다.
이에 사도바울은 일컬어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 감이라 영광이 그에게 세세에 있으리라 아멘”(롬 11:36)하고 감탄하기도 했다.

·작사 및 작곡자:카터(R.K.Carter, 1849~1928) 미국의 목사.
카터는 육사출신으로 전역 후 모교인 육사에서 수학교수로 재임하면서 신학을 공부하여 감리교의 목사가 되었다. 그리하여 낙천적이며 달변인 그는 미국 전역을 휩쓴 명성있는 부흥사가 되었다. 또한 여가를 틈타 의학공부를 시작하여 의사가 되었으며, 따라서 다방면의 저술활동으로 선교활동을 겸하기도 했다. 역시 음악창작에도 심혈을 기울여 100여 편의 성가를 남겼다.

·가창요령: 4/4박자. 첫 소절 ‘주의 약속하신 말씀’부터 4박의 동적리듬속에 박력있게 시작하자. 그리고 시종일관되는 부점음표를 기억하고 가사마다 액센트를 가미하면서 힘있게 부르자.
둘째단도 동일한 악상대로 노래하고, 후렴 ‘굳게 서서’부분은 f의 힘찬 감격속에 ‘콘 에너지아(con energia)’ 기세를 올려서 매절마다 행진풍으로 부르자 넷째단 역시 계속되는 부점에 생기를 넣어 씩씩하게 찬송하자.

박봉석교수(천안대 교회음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