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이언 휴스턴이 말하는 내가 세상에 온 이유 ’
상태바
‘브리이언 휴스턴이 말하는 내가 세상에 온 이유 ’
  • 이덕형 기자
  • 승인 2011.11.29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이를 위해 세상에 왔나니/ 브라이언 휴스턴 목사 저/ 휫셔북스

인생을 값있고 기쁘게 살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그 비결은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스스로에게 ‘왜(Why)?’와 ‘무엇 때문에(For What)?’라는 질문에 응답받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세계 워십 뮤직의 한 축을 담당한 호주의 힐송 처치에서 최근 발간한 ‘내가 이를 위하여 세상에 왔나니’는 실망스러운 자신의 삶을 바라보며 어찌할 바를 모르고 절망하고 좌절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인생을 값있고 기쁘게 살 수 있는 비결을 제시한 책이다.

이 책은 △삶의 이유와 목적 △삶이란 도대체 무엇인지 △세상에서 해야 할 나의 역할 △하나님 아버지의 목적과 계획 △하나님의 진리와 지혜 △왕이신 하나님과 그 분의 나라의 이유 그리고 당신이 이 세상에서 해낼 특별한 역할에 대해 깊은 통찰 속으로 이끌어가도록 돕는다.

책의 저자인 브라이언 휴스턴 목사는 “예수님은 먼저 그의 나라를 구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하늘에 있는 한 신비스러운 장소가 아니라 그리스도의 영역 안에 있는 모든 것입니다”라며, “하나님 나라의 목적과 이유를 소유하는 것은 하늘의 뜻을 이 땅으로 가져오는 일이며, 그 목적은 당신의 삶을 변화시켜 당신이 이 땅에서 만나게 될 모든 이들의 삶에 영향을 끼칠 능력을 갖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자는 세상의 어떤 것보다 우리 삶의 목적과 이유를 말해주는 것이 있는데 그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유’라고 단언했다. 그것은 우리들의 삶의 모든 부분에 강한 영향력을 끼친다. 그리고 매일의 삶에 의미와 방향, 목적을 가져다주고 선택과 결정에 영향을 주며, 우리의 인생을 승리하도록 세워주고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이 땅 위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유’보다 더 위대한 이유가 없다고 강조하고 있는 저자는 “그 이유의 능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예수님의 삶을 살펴보아야 한다”고 밝혔다.

2천여 년 전, 죄 없는 한 사람이 살아남게 될지 아니면 역사상 가장 최악의 끔찍한 죽음을 당하게 될지를 결정지을 질문 앞에 예수님은 불의에 맞서 자신을 방어하는 것조차 거부한 채 그 곳에 있던 모든 사람들 앞에서 절대적 진리를 선포하셨다.

예수님은 “네 말과 같이 내가 왕이니라 내가 이를 위하여 태어났으며 이를 위하여 세상에 왔나니”라는 확신과 신념을 가지고 말씀하셨다. 자신이 누군지 정확히 알고 계셨고 살아계신 목적도 분명했다. 그 이유가 너무나도 중요해서 그 것을 위해 기꺼이 죽으려 하셨다.

저자는 “당신은 왜 태어났으며 이 시간에 왜 이 땅 위에 있는가”라는 물음에 “그리스도의 이유가 진실로 당신의 삶의 버팀목이 될 때 삶의 의미와 목적을 발견하게 되며 이전과는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될 것이다.”라고 답한다.

특히 이 책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세계적인 워십 뮤직 이면에 흐르는 믿음, 말씀과 영성의 깊이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