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28개 장로교단 “이제 우리는 하나”
상태바
[TV] 28개 장로교단 “이제 우리는 하나”
  • 김목화 기자
  • 승인 2010.07.13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장총 ‘1교단 다 체제 연합’ 제안
mms://media4.everzone.co.kr/igoodnews/news/100710.wmv

(서울=공종은 기자) 5천여 장로교인들이 성찬을 함께 나누며 예수의 살과 피를 기념하고, 하나가 되라 고 하신 예수의 말씀을 따르고 실천하기로 했습니다. 목회자들 또한 교단을 찢고 분열시킨 죄를 고백하면서 예수 안에서 하나가 될 것을 다짐했습니다.

10일 오후 2시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이종윤 목사. 이하 한장총)가 장충체육관에서 개최한 ‘장로교의 날’에 참석한 28개 교단 5천여 장로교인들은 어두움을 넘어 빛으로, 성숙한 장로교회로 나아가기 위해 그리스도의 몸을 찢고 분열시킨 죄를 회개했습니다.

‘성숙한 우리 장로교회’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한 이종윤 목사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사랑으로 권면하는 성숙한 신앙인들이 될 것을 강조했습니다.

“로마 성도들은 다른 형제의 눈에서 눈물을 흘리게 하기 전 저들을 사랑으로 서로 권면하므로 잘못을 뉘우치고 회개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사역을 위해 동참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서로 장자 총회라고 자랑만 하지 말고, 장자라면 장자답게 동생들에게 본을 보여야 하고 양보하고 권면과 격려를 할 줄 알아야 한다.”

이날 예배는 장로교 전통에 따른 예식으로 드려졌으며, 참석자들은 ‘한국 장로교단의 연합과 일치’, ‘한국 교회의 부흥과 성장’, ‘국가와 민족, 통일’, ‘국내외 선교’, ‘사회복지 발전’, ‘이단사이비로부터 건강한 교회’를 위해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28개 교단의 목회자와 성도들이 한 자리에서 성찬을 나누며 예수 안에서 하나임을 확인했습니다. 또 28개 교단 총회장과 총무들이 단에 올라 서로 포옹하면서 교단을 찢고 분열시킨 죄를 회개하고, 하나의 장로교단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이날 예배에는 장애우들과 청각장애인, 탈북자들이 함께 참석했으며, 장애우들을 돕기 위해 덕소고등학교 학생들이 도우미로 참석했습니다. 이날 드려진 헌금은 전액 장애우들과 탈북자들을 위해 사용하게 됩니다.

준비위원장 양병희 목사는 한장총이 한국 교회와 이 시대가 나아갈 길을 제시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국 교회의 75%를 차지하는 장로교단들이 공통분모를 바탕으로 하여 연합하고 하나가 되는 일에 힘을 모으면 주님의 지상명령을 훌륭하게 이룰 수 있을 뿐 아니라, 세계를 주도하는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다. 장로교의 정체성을 고백해 뿌리를 내리고 신학적 일치점을 확인하면서 향후 한국 교회의 부흥과 민족의 통일까지 이어지도록 하고, 한국 교회와 이 시대가 나아갈 길을 제시하자.”

한장총은 이날 하나의 장로교를 목표로 하는 ‘1교단 다 체제 연합’을 제안했습니다. 1교단 다 체제 연합은 각각의 다양한 총회 체제를 유지하면서도 하나의 교단을 이루는 형태입니다.

2012년 한국 장로교회 100주년을 맞아 연합된 기구의 차원을 넘어 하나의 성숙한 한 교단 장로교회를 이루기 위한 계획으로 추진되며, 올해 9월 열리는 각 교단 총회에 제안돼 연합 추진을 위한 기구를 마련해 2011년 9월 각 장로교단 총회에서 장로교의 한 교단 다 체제 연합을 결의할 준비를 하게 됩니다.

이후 한국 장로교 100주년이 되는 2012년 9월에는 각 교단 총회를 한 교단 다 체제 총회의 연합 개회 예배로 드린다는 계획입니다.

 

아이굿 뉴스 공종은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