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넷째주 가정예배
상태바
1월넷째주 가정예배
  • 승인 2002.01.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성경 : 시130:1-6 찬송 : 330장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길 원하는 신앙인들도 때때로 삶에 지쳐서 낙심을 하는 것을 볼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그들의 신앙심이 뒤떨어져서도 아닙니다. 다만 살아가는 삶속에서 힘에 부칠때에 느끼는 모습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그리스도인들도 무슨 일이든 세상보다는 하나님께 의뢰하고 도움을 구하는 지혜를 소유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사람에게 유익을 얻으려고 기대를 거는 것보다는 먼저 하나님께 의뢰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기도 : 하나님을 의뢰하여 더욱 더 영광을 돌리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화>성경 : 시42:6-11 찬송 : 379장
이 세상에는 여러가지 불안의 요소들이 수없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나의 주위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내일은 나에게 등을 돌리지나 않을까? 어떠한 일을 시작했는데 이 일이 실패는 하지 않을까? 등 수많은 일들이 우리를 불안하게 합니다. 그래서 세상사람들은 세속적인 방법으로 이 불안감을 해소하려고 하나 더욱 더 큰 수렁에 빠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불안의 진정한 치유는 하나님이 주시는 평안이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창조주이신 우리 하나님은 우리를 혼란이 아닌 평강으로 인도하시기 때문입니다.

기도 : 세상의 모든 불안감을 주님 앞에 내려놓게 하옵소서


<수>성경 : 살후2:13-17 찬송 : 544장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이 구원의 은총과 구속의 은혜에 늘 영광돌리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래서 그 무엇보다도 믿음위에 굳게 서서 복음을 지키고 살아야 합니다. 또한 우리를 부르심의 목적을 분명히 깨달아서 이 세상에 있는 동안에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주님의 오시는 그 날에 영광에 참예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럴때 주님의 부르심에 부응하는 자가 되는 것입니다.

기도 : 구원의 구속의 은혜에 늘 영광돌리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목>성경 : 레18:1-5 찬송 : 379장

하나님은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에게 약속의 땅인 가나안에 들어가서 지켜야할 법도와 규례를 직접 가르쳐 주셨습니다.

하나님이 가르쳐 주신 법도란 하나님의 말씀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성경)은 우리의 신앙생활과 인생길에 있어서 등불과도 같은 것이므로 이 말씀에 비추어서 사는 생활이 필요합니다. 또한 경건생활에 있어서 교회의 규례는 성결되고 구분된 생활을 영위해나가기 위한 하나의 지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도 : 하나님의 말씀과 교회의 규례를 잘 따르게 하옵소서


<금>성경 : 창15:1-6 찬송 : 410장

믿음의 조상인 아브라함은 의롭다함의 칭호를 받은 것은 오직 하나님을 경외하고 신뢰하는 믿음에서 온 것입니다. 만일 율법으로나 할례에 의해서 가능하다는 주장이 나오게 된다면 우리의 죄의 문제는 여전히 해결될 수 없는 것이며 결코 속죄를 얻을 수도 없습니다. 그 이유는 율법의 기능이 죄를 깨닫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율법이나 그 외적인 어떠한 것보다도 오직 나의 구주이신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로 섬겨야 하는 것입니다.

기도 : 오직 하나님만을 경외하고 신뢰하는 믿음을 갖게 하옵소서


<토>성경 : 엡5:8-14 찬송 : 425장

성경에는 포도나무 감람나무 많은 나무들이 등장합니다. 좋은 열매란 세례요한의 말씀처럼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는 것입니다. 즉 죄인된 생활에서 돌아서서 하나님 앞에 온전히 나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를 믿는 그리스도인들은 나쁜 열매보다는 좋은 열매를 맺어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여야 합니다. 그러면 좋은 나무로서 인정도 받고 나아가서 좋은 열매로 영광을 돌리게 되는 것입니다.

기도 : 좋은 나무로 인정받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