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창조와 물
상태바
천지창조와 물
  • 승인 2002.02.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경: 요한복음 3장 5절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 느니라.”고 하셨습니다.
1. 예로부터 사람은 강과 더불어 살아왔습니다. 하나님께서 지구를 창조하실 때 1/4은 땅이고 3/4은 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에도 1/4은 단백질이고 3/4은 물입니다. 혈액은 우리 몸의 9%정도이고 혈액의 92%가 물입니다. 머리에는 75%, 근육에도 70%, 뼈에도 20∼50%의 물이 존재합니다.
2. 세포에는 음이온을 띠고 있는 내액(內液)과, 양이온을 띠고 있는 외액(外液)이 있습니다. 세포의 내액(內液)과 외액(外液)의 균형이 잘 이루어지면 사람은 질병 없이 장수 할 수 있습니다.
3. 우리들이 마시는 물에는 생수와 끓인 물이 있습니다. 생수에는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물+미네랄+산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끓인 물은 단순한 인간이 만들어낸 화학적인 H2O 이고 우리 몸에 필요한 미네랄과 산소가 없습니다.
4. 우리는 매일같이 하루에 8잔의 생수를 마시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통하여 에너지를 발산하고 몸속의 노폐물을 체외로 보내는 일을 합니다. 그리고 근육과 지방조직에 윤활유 역할을 하여 관절의 뼈, 근육섬유, 지방세포의 손상을 방지해 줍니다. 아침에 마시는 한두 잔의 생수는 위장청소 및 변비를 예방하고, 취침전에 마시는 생수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합니다.
5. 물은 하나님께서 주신 최선의 선물이다. 예수그리스도는 누구든지 목마르면 내게로 와서 마시라고 초청하셨다. 그분은 생수의 샘이시며 치료자이십니다. 우리의 최대의 행복은 예수님에게 나가서 내 인생의 목마름을 적시고 내 안에 예수님을 모실 때 풍요로움과 만족을 누리도록 우리는 창조되었습니다. 우리의 여러 가지 갈증의 궁극적인 해결은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의 근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입니다.
6. 물로 생기는 많은 병중에서도 대표적인 것이 당뇨병입니다. 당뇨병은 다갈(多渴): 갈증이 심하여 물을 많이 마시고, 다음(多飮): 음식을 많이 먹으며, 다뇨(多尿): 소변을 많이 보는 물병입니다. 치료방법으로는 하나님께서 주신 음식을 규례대로 곡식 55%·과일 15%·채소 15%·육류 또는 어류 중에서 15% 비율에 따라, 식물·식품의 성질과 자신의 체질에 맞게 밥과 반찬을 만들어 오래 오래 씹어 음식을 먹은 후 매일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여합니다. 그리고 내과적으로 당뇨병 검사후 양약과 한약을 병행하면 좋습니 한약으로는 숙지황, 산수유, 산약등이 가미된 육미지황환(六味地黃丸), 팔미탕등 많은 방제중에서 자신의 몸에 맞게 복용합니다. 민간요법으로는 해당화 뿌리, 누에고치, 누에똥 등이 있는데 자신의 몸에 맞아야 먹는 것입니다.

김길춘<신생동의당약국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