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 가족들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합니다”
상태바
“한부모 가족들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합니다”
  • 공종은
  • 승인 2009.01.13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의료 법률 취업 등 서비스 제공

백석대학교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강기정 교수)가 가족의 건강성 증진을 위한 ‘한부모 가족생활 안정지원사업’을 전개한다.

한부모 가족생활 안정지원 사업은 지역사회 내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해결 중심의 상담과 사례관리를 통해 한부모 가족 스스로가 자신의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하며, 이를 통해 가족의 기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이들의 자립과 자활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되는 사업이다.

안정지원사업은 지역사회 내에 거주하는 한부모 가족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한부모 가족이 겪고 있는 복합적이고 다양한 어려움에 대해 심리와 정석적인 지원과 함께 문제 해결을 위한 지원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한부모 가족의 문제해결을 위해 필요한 의료와 법률, 자녀와 주거, 취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자원 발굴을 위한 연계사업도 함께 진행된다.

이 지원사업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화(070-7733-8311~4)로 문의하거나 센터(천안시 서북구 성정2동 1519번지 백석문화센터 11층)로 직접 방문해도 상당이 가능하다. 방문이 어려울 경우 직접 집으로 방문하기도 한다.

한부모 가족생활 안정지원사업과 관련 강기정 교수는 “이번 지원사업은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해결중심의 상담과 사례관리를 통해 내담자의 강점과 능력을 활용해 스스로가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를 통해 가족의 기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탈빈곤을 돕기 위해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하고, “한부모 가족과 조손가족,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