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의 인터넷여행(3)-컴퓨터 온라인 강좌
상태바
왕초보의 인터넷여행(3)-컴퓨터 온라인 강좌
  • 승인 2001.02.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사회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꼽히는 필수라고 얘기하는 컴퓨터 자격증. 검색창에 <자격증>을 치고 검색하면 수많은 강좌 사이트가 눈에 들어오게 된다.

을 기준으로 싸고 실용적인 온란인 컴퓨터 강좌를 알아본다.

대부분의 강좌 사이트는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다. 물론 회비는 무료이며 형식적인 절차에 불과하다. 회원에 가입하면 여러 강좌를 제한된 범위에서 무료로 들을 수 있고 과목별로 강좌 목차와 강좌 일정, 강사 약력 등의 정보를 볼 수 있다.

여기서 원하는 강좌를 선택하고 수강신청을 한 후 선택한 과목의 수강금액을 온라인으로 지정된 계좌에 입금을 하거나 카드 결제를 하면 입금이 확인된 후 강좌를 들을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게 된다.

이곳의 매력은 단순히 강좌만 한다는 데 있지 않다. 여러 자격증에 관련된 정보를 수시로 얻을 수 있거나 시험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것이 강력한 매력이다. 게시판과 Q&A를 충분히 활용하면 여러 궁금한 점들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온라인 강좌가 큰 매력이 있음에도 무시 못할 약점이 있다. 처음에는 굳은 의지를 가지고 시작하지만 며칠 가지 못해 스스로 강좌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철저한 시간관리와 자기관리를 통해 강좌에 참여하고 학습하는 일을 게을리 한다면 오히려 아까운 돈만 낭비하고 심지어는 온라인 강좌에 대한 불신까지 생기게 됨으로 강좌에 임하는 자세를 먼저 확고히 하도록 하자.

<호산나넷 인터넷 교육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