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만들고 해외문화 탐방 가자
상태바
UCC 만들고 해외문화 탐방 가자
  • 공종은
  • 승인 2008.10.14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인 학교 사랑 UCC 공모전

‘학교 사랑’ 주제로 총학생회 진행

31일까지 접수, 270만원 상금 시상

UCC. 이제 현대의 문화코드가 돼버렸다. UCC로 문화를 이야기하고, 하고 싶은 말들을 담아내고, 나를 보여주고 너를 내가 보는 소통의 공간이기도 하다.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에 몸담은 학생들 또한 이제 UCC의 광장에 모일 때가 됐다. 백석인의 한 사람이 된 것을 확인하고, 백석의 광장에서 대학생활을 이야기해 보자. 그리고 백석인의 학교 사랑의 열정을 UCC에 담아보자.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박사) 12대 올인 총학생회(학생회장:백세현)가 ‘백석인 학교 사랑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백석인으로서 학교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며, 건정한 대학문화를 조성하고 공감대 형성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학교 사랑 UCC 공모전은 총학생회 주최로 진행되며,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이 듬뿍 담긴 다양한 영상에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함께 담아 영상물로 제작하면 된다.

캠코더가 없어도 디지털 카메라로 동영상을 저장해도 된다. 그것도 아니면 휴대폰에 장착된 카메라로 촬영해도 된다. 시간은 2분 이내. 파일 형식은 avi, mpg, wmv, asf 등으로 저장해야 하며, 모두 50Mbyte 이내의 분량이어야 한다.

장르는 불문이다. 어떤 형식이든 가능하다. 학교를 홍보하는 광고 형식이어도 되고, 게임이어도 된다.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로 만들면 더 좋다. 단풍이 곱게 물들어 가는 한적한 캠퍼스를 배경으로 한편의 드라마를 찍어도 좋겠고, 능력이 된다면 오락 형식으로 UCC를 만들어도 좋다.

백석대학교의 젊은이들다운 톡톡 튀는 발랄하고 상쾌한 아이디어들을 듬뿍 듬뿍 담아 UCC 한편 만들어보자. 큰 주제를 ‘우리 학교’와 ‘우리 학과’에 맞추어 제작하면 더 좋겠다.

백석대학교의 우수성을 이해하기 쉽고 널리 알리되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는 내용이면 금상첨화다. 그리고 백석대학교가 표방하는 기독교 세계관에 기초를 둔 학생들의 활동과 봉사활동이 소중하게 담긴 내용도 환영한다. 학교생활의 즐거움을 빼놓을 수는 없겠다. 다양한 형태의 공부 방법, 취미, 스승과 제자와의 관계, 그리고 친구들과의 관계를 담은 독특한 영상들도 기다린다. 학생들이 학교를 사랑하는 아름다운 마음들을 담은 화면도 빠지지 말았으면 좋겠다.

기발한 내 솜씨에 놀란 학교가 상금도 듬뿍 줄 것이다. 해외문화를 탐방할 수 있는 기회까지 한꺼번에 잡을 수 있어서 더욱 좋다.

시상은 두 개 부문으로 나뉘어서 시상한다. 우리 학교와 우리 학과. 우리 학교 부문은 금상 1명에게 1백만 원, 은상 1명에게 50만 원, 동상 1명에게 3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우리 학교 부문은 금상 1명에게 50만 원, 은상 1명에게 30만 원, 동상 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