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합니다운동본부’ 비영리법인 설립
상태바
‘사랑합니다운동본부’ 비영리법인 설립
  • 공종은
  • 승인 2008.10.0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감사 예배 드리고 본격 운동 시작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 자연 사랑 운동을 전개할 ‘사랑합니다운동본부’가 지난 6일 비영리 법인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운동에 들어간다.

사랑합니다운동본부(본부장:홍찬환 목사)는 지난 달 30일 법인 등록 신청 후 6일 비영리법인 허가증을 발급받았으며, 조직 확대와 함께 9일 출발 감사예배에 이어 천안 백석대학교에서 출발대회를 갖기로 했다.

사랑합니다운동은 성경에 근거한 삶의 실천으로 인간 본래의 제 모습 회복을 사랑의 실천원리로 삼고, 자유와 평등의 기독교 세계관을 윤리로 하는 사랑의 실천을 지침으로 운영된다. 또한 하나님과 함께, 이웃과 함께, 세계와 함께, 자연과 함께 하는 사랑의 실천을 의무로 한다.

이를 위해 ▲자기 편견의 포기로 상대 존중 ▲친절한 언행으로 상대에게 편안을 줌 ▲사랑합니다 인사말을 나라와 세계의 인사말로 ▲굳어진 국민들의 마음을 부드러운 마음으로 ▲그늘진 세계를 한 동포로 사랑을 실천한다는 5대 신조도 함께 발표했다.

사랑합니다운동본부는 백석대학교 인성교육훈련원장으로 재직하던 홍찬환 목사가 지난 2002년 9월부터 학교 인사를 ‘사랑합니다’로 하면서부터 시작됐다. 그 후 2005년 6월부터 교회와 단체로 이 운동을 확대하기로 하고 전국 교회와 단체에 공문을 발송해 그 참여의 폭을 넓혀 나갔으며, 2008년 7월에는 전관을 수정하고 8월 21일 장종현 목사 홍찬환 목사 최유만 목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기총회를 개최했다. 9월 10일에는 발기인 모임을 갖고 본부장 겸 이사장에 홍찬환 목사, 이사에 장종현 목사, 사무총장에 최유만 목사 등의 임원을 선출하고, 9월 30일 법인 등록 신청에 이어 이달 6일 비영리법인 설립을 허가받았다.

비영리법인 설립과 관련 본부장 홍찬환 목사는 “하나님께 모든 영광과 감사를 돌린다”고 기뻐하고, “인류의 가장 큰 덕목인 사랑을 구체적으로 실천해 가정과 사회, 학교와 나라 사랑은 물론 문화와 역사를 계승하며 자연과 환경을 보존하며 세계 사랑운동으로 확장할 것”이라면서, 전국의 교회와 기관들이 관심을 갖고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