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둔 사진 실력 좀 뽐내볼까?
상태바
숨겨둔 사진 실력 좀 뽐내볼까?
  • 공종은
  • 승인 2008.09.23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관광사진전’ 10월 20일까지 접수

백석문화대학 충남문화관광혁신사업단

숨겨둔 나만의 사진 솜씨를 평가받을 절호의 기회가 왔다. 이번 주말 여자 친구와 아니면 남자 친구, 그것도 아니면 동아리 친구들과 함께 출사에 나서보자. DSLR 카메라 하나 둘러매고 천안시 곳곳을 탐방해 보자. DSLR이 아니면 어떤가. 똑딱이 카메라도 훌륭한 솜씨만 곁들여진다면 전혀 부러울 것이 없다.

독립기념관, 천안삼거리, 태조산 오솔길, 광덕산 설경, 아라리오광장, 태학산 자연휴양림, 병천 순대거리, 입장 포도체험마을, 중앙공원 등 천안시에 있는 숨겨진 곳들과 비경들을 나만의 렌즈로 담아내보자. 숨은 내공도 발휘해 보고, 그동안 촬영해 놓았던 사진들도 꺼내보자.

백석문화대학 충남문화관광혁신사업단이 ‘백석관광사진전’을 개최한다.

백석관광사진전은 백석문화대학이 문화관광 전문 인력 양성사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백석문화대학과 백석대학교 재학생들이 천안지역의 관광자원과 관광개발에 관심을 갖게 하는 것은 물론, 사진촬영 활동을 통한 다양한 소재 발굴과 참여 활성화를 함께 이끌어 내기 위해 실시된다.

백석문화대학은 이를 통해 충효열 정신 및 우리의 전통문화 및 유적지에 대한 이해의 동기를 부여하고, 관광자원과 자연경관에 대한 관심을 함양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사진촬영이라는 건전한 취미활동과 잠재능력을 향상시키고 충효열 문화관광자원과 지역관광사업을 홍보한다는 계획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백석관광사진전은 오는 10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출품된 사진은 10월 22일 독수리탑 앞에 전시된다. 이날 외부 심사와 내부 심사를 거쳐 당일에 입상자들을 결정해 발표한다. 시상은 백석문화대학 자유관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양 대학 교수진과 초청 심사위원들이 작품을 심사하게 된다.

출품을 원할 경우 10월 20일까지 사진 공모 접수 후 방문해서 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작품 수는 제한이 없으며 사진과 함께 필름 또는 JPG 파일도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작품을 제출할 때는 10줄 이내로 작품의 내용을 작성해야 하며 11×14의 크기로 제출해야 한다.

대상 1명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금상 2명에게는 각 30만원, 은상 3명에게는 각 20만원, 입선 5명에게는 각 10만원, 가작 10명에게는 각 2만원의 상금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그리고 출품작과 입선작들은 ‘천안 8경 관련 책자’에 수록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