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인증제로 취업문 뚫어라
상태바
백석인증제로 취업문 뚫어라
  • 공종은
  • 승인 2008.09.0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쿰선교원 ‘2008년 제4기 백석인증제’ 지원자 모집

백석대 등 4개 기관 공증 인증서 수여

월드비전 등 관련 사업장 채용 우선 추천

백석쿰선교원(원장:이계능 교수)이 ‘2008년 제4기 백석인증제’ 지원자를 모집한다.

백석인증제는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 한국아동복지연합회와 월드비전 등 4개 기관이 공동 운영하는 과정으로, 과정을 수료할 경우 4개 기관이 공동으로 수여하는 공증 인증서를 받게 된다. 좁은 취업문을 뚫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고, 인증제에 참여하는 관련 기관에 취업할 경우 우선 추천의 혜택이 함께 주어진다.

사회복지학부의 경우 사회복지 현장 실습을 인정받게 되고, 청소년 지도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자원봉사를 인정받는다. 또한 한국아동복지연합회와 월드비전 관련 사업장 채용시 우선 추천과 함께 월드비전 ‘밥 피어슨’ 장학금 수혜와 백석인증제 장학금 추천 혜택도 주어진다.

교육기간은 9월 셋째 주인 오는 29일부터 12월 11일까지 총 10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후에는 12월 15일부터 19일까지의 백석훈련캠프에 참가하며 내년 1월 5일부터 17일까지 실시되는 ‘백석 쿰 캠프’에 참여해 지원하게 된다.

인증서는 ‘백석인증서’, ‘백석선교봉사인증서’, ‘백석인성인증서’ 등 3종류이며, 백석인증서는 전문 지도자 과정, 백석선교봉사인증서는 선교 봉사 과정, 백석인성인증서는 인성 훈련 과정 수료자에게 수여된다.

백석인증제가 운영하는 전문교육과정은 ‘어린이 지도자 과정(Child Director)’, ‘청소년 지도자 과정(Youth Director)’, ‘교회 지도자 과정(Church Director)’, ‘프로그램 지도자 과정(Program Director)’ 등 4개 과정. 백석인증제 참가자들은 백석쿰선교원이 마련한 네 가지 전문 교육과정을 통해 풍부한 현장 경험을 가진 지도자로 거듭나게 된다.

이 중 프로그램 지도자 과정의 경우 레크리에이션 워십댄스 미술치료 드럼 건반 보컬 음향 영상 디렉터과정 등 9개 과정이 별도로 운용된다.

‘어린이 지도자 과정’과 ‘청소년 지도자 과정’은 매주 목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강의가 진행되며, 아동과 청소년의 전인격적 발달 특성 이해와 환경 체계 이해, 지도자와 참여자 간의 관계 형성과 의사소통의 기술, 그리고 기관 인솔자와의 관계 형성과 협력 체계 유지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교회 지도자 과정’은 매주 화요일 오후 5시부터 인성관 4층 몬테소리교육실에서 강의를 실시한다. 교회 지도자로서의 사명과 실천 현장에 대한 이해, 교회 사역을 위한 아동과 청소년의 전인격적 발달 특성 이해, 셀 리더로서의 역할과 책임, 예배자로서의 모범과 태도, 소그룹 인도와 성경공부 인도, 캠프 전반 프로그램 안내와 숙지 등의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프로그램 지도자 과정 중 ‘레크리에이션 지도자 과정’은 진리관 6층 사명자경건훈련실에서 매주 월요일 오후 4시부터 강의를 진행한다. 리더십과 인간관계 교육, 심성훈련, 사회 진행법, 스피치법, 아이스브레이킹, 칭찬게임, 노래 게임과 율동, 레크리에이션 댄스와 율동 등 레크리에이션 자격 취득을 위한 다양한 강의로 과정을 꾸몄다.

‘워십댄스 지도자 과정’은 이론교육과 워십댄스에 대한 실제를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진리관 6층 사명자경건훈련실에서, ‘미술치료 지도자 과정’은 인성관 4층 몬테소리교육실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미술치료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치료의 활용과 집단 미술치료 등의 강의를 진행한다.

‘드럼 지도자 과정’은 연음의 이해와 응용, 더블스트로크와 파라리들, 8비트와 16비트의 리듬, 콤비네이션 및 리듬 지다인, 리듬 응용과 필인 등 드럼 연주를 위한 실제를 제공한다. 강의 장소는 지혜관 4층 방송국.

‘건반 지도자 과정’은 본부동 지하 1층 가스펠하우스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악보의 구성과 시창, 청음, 기본 코드의 구성 원리, 음악 스타일 파악과 적용, ‘보컬 지도자 과정’은 본부동 지하 1층 가스펠하우스에서 매주 월요일 오후 4시부터 악보의 구성과 발성법 연구, 시창 등의 강의를 실시한다.

‘음향 지도자 과정’은 매주 월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지혜관 4층 방송국에서 소리와 마이크로폰, 믹싱콘솔, 주변 기기, 스피커, 앰프, 케이블링, 시스템 운영 등 음향 기기 운용을 위한 실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를 구성했다. ‘영상 지도자 과정’은 지혜관 4층 방송국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강의를 진행하고, 카메라의 구조와 원리, 촬영기법, 영상 기기 작동법, 시스템 운영에서부터 배운 기술을 활용한 영상물 제작 등의 실습도 진행한다.

지원을 원할 경우 오는 12일까지 백석쿰선교원(041-550-0743)으로 접수해야 하며, 지원자들은 모집 기간 중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고 면접을 통해 인증제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