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전문대학원-사법시험 준비생 집중 지원
상태바
의학전문대학원-사법시험 준비생 집중 지원
  • 공종은
  • 승인 2008.08.19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인재양성원 2008학년도 2학기 입실자 선발

졸업 후 로스쿨, 의학-치의학-약학전문대학원 입학 시

최대 3년 동안 등록금 전액 지원, 해외 대학도 동일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박사)가 로스쿨과 의학전문대학원, 사법시험 등을 준비하는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해 집중 지원한다.

백석인재양성원은 오는 9월 11일까지 ‘2008학년도 2학기 백석인재양성원 입실자 선발 공고’를 내고, 전문 인재반과 공직 인재반으로 나누어 학생들을 선발하기로 했다.

백석인재양성원은 백석대학교가 로스쿨과 의학전문대학원, 치의학전문대학원 및 고등고시 등을 준비하는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다양한 교육 및 장학 지원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우리 사회에 필요한 미래의 법조인과 의료인, 공직자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했으며, 이번에 2008학년도 2학기 입실자를 선발하게 된다.

선발은 전문 인재반과 공직 인재반으로 나누며, 전문 인재반은 로스쿨, 의학전문대학원, 치의학전문대학원 진학 희망자들이 지원할 수 있다. 공직 인재반은 사법시험, 행정고시, 입법고시, 외무고시, 경찰간부시험 등을 준비하는 학생을 모집한다.

학생 선발 및 평가는 공인 영어 성적 40%, 직전 학기 성적 30%, 자기 소개서 및 면접 30%로 선발한다.

인재양성원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1학년의 경우 토익 550점 이상, CBT 토플 165점 이상, TEPS 433점 이상이어야 하고, 직전 학기 성적이 4.0 이상 또는 총 평점 평균이 3.8 이상이어야 한다.

2학년은 토익 600점 이상, CBT 토플 177점 이상, TEPS 478점 이상, 3학년과 4학년은 토익 650점 이상, CBT 토플 190점 이상, TEPS 533점 이상이어야 한다. 학업 성적은 지원자 모두 직전 학기 성적이 4.0 이상이거나 총 평점 평균이 3.8 이상이어야 한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전용 열람석과 각종 특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모의고사 실시와 각종 수험정보 및 관련 자료가 제공된다. 또한 해외 연수 참가를 원할 경우 지원과 함께 성적 우수자에 대해서는 기숙사가 2009학년도 1학기부터 제공된다.

장학금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지원 학생 중 토익점수가 800점 이상이거나 4학기 이내 총 평균 평점이 3.8 이상인 경우 10명 이내에서 장학생으로 선발될 수 있다. 백석인재장학생에 선발되면 졸업할 때까지 수업료가 면제되고, 매월 학업장려금으로 50만 원과 함께 기숙사가 무료로 제공된다.

졸업 후에도 특전은 계속되는데, 로스쿨과 의학전문대학원, 치의학전문대학원, 약학전문대학원에 입학할 경우 최대 3년 동안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해외 대학에 진학할 경우에도 백석대학교가 인정하는 해외 대학의 경우 같은 혜택이 주어진다.

백석인재양성원에 지원을 원할 경우 9월 11일까지 자유관 211호 백석인재양성원에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전공 주임교수의 추천을 받은 지원서와 자기 소개서 및 학업 계획서, 공인 영어 시험 성적표 및 교내 모의토익 성적표, 성적 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공인 영어 시험 성적이 없을 경우 9월 18일 백석인재양성원에서 주관하는 모의토익에 응시한 후 시험 성적을 제출할 수 있다.

이와 관련 백석인재양성원은 오는 9월 4일 학술정보관 6층 원격화상강의실에서 설명회를 개최하기로 했으며 9월 26일 면접전형을 진행해 입실자를 선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