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백석대학교 전국 고등학생 음악 콩쿨’
상태바
‘제9회 백석대학교 전국 고등학생 음악 콩쿨’
  • 공종은
  • 승인 2008.08.1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4~5일, 피아노·작곡·컴퓨터음악·성악·현악·관악 등 6개 부문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박사)가 ‘제9회 전국 고등학생 음악 콩쿨’을 개최한다.

오는 9월 4일과 5일 백석대학교 예술대학동에서 양일간 열리는 ‘제9회 백석대학교 전국 고등학생 음악 콩쿨’은 전국의 고등학교 재학생들과 대학생을 제외한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열린다. 콩쿨에서는 피아노·작곡·컴퓨터 음악·성악·현악·관악(타악 포함) 등 6개 부문에 걸쳐 경연을 진행한다.

9월 4일에는 피아노, 작곡, 컴퓨터 음악 등 3개 부문의 콩쿨이 오전 10시부터 백석대학교 예술대학동에서 진행되며 당일에 예선과 본선, 시상까지 함께 실시한다. 9월 5일에는 오전 10시에 성악과 현악, 오후 2시부터는 타악을 포함한 관악 부문의 콩쿨이 진행된다.

예선곡과 본선곡은 중복이 불가능하며, 모든 곡은 반복 없이 암보로 해야 한다. 성악과 현악, 관악(타악 포함) 부문은 반주자 동반을 원칙으로 하며, 심사위원장이 충분히 들었다고 인정될 경우 중단시킬 수 있다.

피아노와 성악 부문은 자유곡 1곡을 예선곡으로 준비해야 하며, 현악과 관악은 예선 없이 자유곡 1곡, 타악은 마림바 자유곡 1곡을 준비해야 한다.

작곡은 주어진 동기에 의한 3도막 형식의 피아노곡 짓기를 실시하며, 컴퓨터 음악은 예선 없이 자유곡 1곡과 작품에 대한 구두 심사를 진행한다. 또한 작품 오디오 CD를 제출해야 한다.

백석대학교 전국 고등학생 음악 콩쿨은 각 부문별로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을 선별해 시상한다. 성악 부문 입상자에게는 백석대학교 ‘합창단 특기자 특별 전형’에 지원할 자격이 주어진다. 2009학년도 합창 특기자 특별 전형으로 입학한 신입생은 졸업할 때까지 수업료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음악 콩쿨 참가를 원할 경우 참가신청서와 재학 증명서 또는 졸업 증명서, 입금 영수증, 명함판 사진 2매를 백석대학교 음악학부 사무실(041-550-9140~1)로 제출해야 한다.

신청은 우편과 팩스, 이메일(musicmh@bu.ac.kr) 접수가 가능하며,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9월 2일 오후 5시까지 도착해야 한다. 이메일 접수는 홈페이지(www.bu.ac.kr)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파일로 첨부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백석대학교는 2009학년도 수시 2학기 및 정시 모집을 실시한다.

피아노·성악·작곡·관현악·컴퓨터음악 등 5개 전공이며, 수시 2학기는 오는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정시 모집은 2009년 1월 7일부터 9일까지다. 관현악은 바이올린·비올라·첼로·콘트라베이스·플룻·클라리넷·오보에·바순·호른·트럼펫·테너트럼본·베이스트럼본·유포니엄·타악기·색소폰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