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선교, 작은 교회 하나를 섬기는 사역
상태바
직장선교, 작은 교회 하나를 섬기는 사역
  • 현승미
  • 승인 2007.12.1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플인서비스 네트워크 사목대표 이창훈목사

“함께 사역을 하고 있는 사목들은 대부분 지역교회 사역 경험이 있는 분들입니다. 지역교회 사역이 잘 맞지 않거나 한계를 느껴 직장사역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품은거죠.”


넘쳐나는 목회자들 가운데 자신만의 달란트를 살려 직장사역이라는 새로운 사역을 개척한 이창훈목사는 지역교회에서 시무할 때보다 사람들과 더 가까이 지속적으로 만날 수 있기에 믿지 않는 사람들하고 관계가 맺어지고 결실이 더 맺어지는 장점이 있다고 말한다.


다양한 계층과 인물군의 사람들이 출석하는 지역교회의 경험은 직장사역시 사람들을 대할 때 도움이 된다.


“실제로 현장에서 사역을 하다보면 놀라운 경험을 많이 하게 됩니다. 25명 정도의 소규모 직장일 경우 그 25명뿐만 아니라 1인당 최소 1명 이상의 가족들을 함께 케어하게 됩니다.”


작은 교회 하나를 섬기게 되는 사역이 되는 것이다.


이창훈목사는 “주일만 교회 나가고 나머지 6일은 직장생활을 하면서 오히려 신앙이 더 곤고해지는 경우가 많다”며, “회사 내에서 시간을 지원해주면 자유롭게 동료들과 신앙을 공유하면 신앙생활이 더 건강해 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기업내 크리스천 문화를 확산시켰을 경우 기업의 특성상 선교나 구제도 중형교회 못지 않은 규모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제가 섬기고 있는 기업도 14개 선교단체와 어려운 기관을 돕고 있습니다. 요즘은 기업의 몇 퍼센트를 사회에 환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업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고 기업의 이미지도 높일 수 있지요.”


기업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실천하는 구제사역에 복음사역을 더하는 것 또한 이들 사목의 역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