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셋째주 가정예배
상태바
10월 셋째주 가정예배
  • 승인 2001.10.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
성경 : 딤후 3:10-12
찬송 : 363 장

바울은 복음을 위하여 자신의 일생을 바쳤습니다. 또한 이 복음을 위하여 전도할 때마다 늘 핍박과 고난이 있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핍박과 고난은 바울뿐만이 아니라 그리스도안에서 경건되이 살고자 하는 자는 누구든지 경험하게 되는 것이기에 결코 새로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우리가 받는 고난까지도 그리스도인의 특권으로 생각하고 인내할 줄 알아야 하겠습니다.

기도:주를 위하여 고난과 핍박 받기를 두려워하지 않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 : 고전 10:31-33
찬송 : 185 장

하나님께서는 천지만물을 창조하시고 그의 형상을 따라서 우리 인간을 만드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신앙고백을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그를 영원토록 즐거워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우리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은 창조주이신 하나님께 피조물인 우리로서의 지극히 당연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우리는 하나님의 긍휼과 은혜 때문에 새로운 모습으로 살아가기에 그 은혜를 위하여도 늘 찬양과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기도:우리들을 창조하신 하나님께 찬송과 경배를 올리게 하옵소서.

수요일
성경 : 딤전 3:14-16
찬송 : 242 장

사도바울은 교회를 살아계신 하나님의 교회라고 표현하면서 이 안에서 역사가 일어나며 임재해 계신다는 것을 증거하였습니다. 그래서 이 교회에는 진리의 말씀으로 기둥과 터가 되어져 있다고 한 것입니다. 기둥과 터란 하나의 건축물이 견고하게 서기 위하여서 조성되어지는 것입니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로 기둥이 되어지고 터가 되어지면 그를 통하여 하나의 교회가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도: 진리의 기둥과 터가 되시는 주님을 온전히 섬기게 하옵소서.

목요일
성경 : 몬 1:8-18
찬송 : 363 장

골로새 사람인 빌레몬의 종이었던 오네시모는 주인에게 죄를 지어 로마로 도망 갔다가 바울을 만나게 되어서 예수를 영접하고 새사람이 되었습니다. 그가 빌레몬의 종으로 있을 때에는 주인에게 매우 무익한 종 이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를 믿고 중생한자가 되어서는 매우 유익한 종이 되었을 뿐 아니라 사도바울의 협력자로서 매우 요긴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오네시모와 같이 무익한자도 예수를 믿고 영접하게 되면 새로운 피조물로 변화되어서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습니다.

기도:예수 믿고 중생하면 귀한 하나님의 자녀로 변화될 수 있음을 알게 하옵소서.

금요일
성경 : 고후 6:11-13
찬송 : 507 장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으로부터 많은 은혜를 받았지만 늘 불만족스럽게 살면서 하나님을 찬양하기보다는 우상을 섬기며 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출애굽하여 가나안을 향하여 가던 첫 세대들은 가나안에 들어가 보지도 못하고 광야속에서 죽어야만 했던 것을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늘 소중하게 여기며 생활해야 합니다. 그럴 때에 내게 주신 사명을 감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기도: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은사와 은혜를 늘 소중히 여기게 하옵소서.

토요일
성경 : 엡 6:5-9
찬송 : 387 장

오늘 본문은 상전과 종에 관하여 올바른 관계를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먼저 종은 상전에 대하여 두려워하고 떨리는 마음으로 소중히 대하라고 하였습니다. 둘째는 성실한 마음으로 대하라고 합니다. 셋째는 우리가 진정으로 그리스도를 대하듯이 주인을 대하라고 하셨습니다. 이와같은 자세로 주인을 섬긴다면 그 주인은 우리의 행한대로 다 보상하여 주실 것입니다.

기도:그리스도를 섬기는 자세로 세상의 먼저되고 앞선자들에게 진심으로 대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