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후보생 체계적 선교훈련
상태바
선교후보생 체계적 선교훈련
  • 승인 2001.09.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장합동정통총회(총회장:노영호목사 )선교국(국장:박규영목사)은 지난 3일 샘벌교회에서 선교훈련원 개원 예배를 드리고, 교단 소속 선교 후보생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선교를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훈련하는 일을 담당한다.

1백50여명의 교단 중진목회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1부 개원 및 개강예배는 노영호목사의 ‘사명자의 마음’이란 제목의 설교, 최철종목사의 기도, 최낙중목사의 격려사, 김학인목사의 축사, 장효희목사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 현판식은 김진신목사의 기도, 고현봉목사의 현판사, 현판제막에 이어 3부는 김석겸목사의 인도와 계정남목사의 기도로 테이프 컷팅 및 시설물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선교국에서 처음 문을 열게된 훈련원은 단기선교훈련의 과정 및 선교 집회와 선교지 방문 등을 통해 청년, 대학생들과 평신도 헌신자들을 발굴 양성하여 선교지에 전문인 선교사와 단기 선교사로 선교지에 투입하여 장기 선교사들과 함께 동역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또한 교단 소속 선교사 후보생들을 교육하고 훈련하는 일을 담당하게 된다.

강의실 3개, 컴퓨터 교육실, 휴게실, 소강당, 훈련원 사무실, 자료실, 상담실, 식당, 대강당으로 최신 시설로 꾸며진 이 훈련원은 러시아 우리스크 훈련원과 필리핀 엥겔레시티 훈련원에 국외 지부를 설치하는 한편 대전, 춘천, 부산, 광주, 울산에 국내 지부를 설치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훈련원에서는 평신도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기초훈련반, 중급훈련반, 지도자훈련반, 목회자를 위한 선교사 파송 훈련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송영락기자(ysong@uc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