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가정이 아름다운 사회의 지름길
상태바
건강한 가정이 아름다운 사회의 지름길
  • 공종은
  • 승인 2006.05.23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가정지원센터 ‘2006 가정의 날 기념식 및 가족 음악회’ 개최

올해 가정의 날을 맞아 백석대학교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강기정교수)가 지난 12일 교내 예술대학동 콘서트홀에서 ‘2006 가정의 날 기념식 및 가족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 및 음악회는 건강가정지원센터가 가정의 중요성을 고취하고 건강한 가정을 위한 개인·가정·사회의 적극적인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계획한 것으로, 천안 부시장, 백석대학교 총장, 지역사회 복지 유관기관 관계자 등과 지역 주민과 학생들이 대거 참여해 가정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 아름답고 건강한 가정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날 기념식에서는 건강가정 가족자원봉사단이 발대식을 가져 그 의미를 더했으며, ‘우리 가족 이야기’ 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해 즐거움을 더했다. 우리 가족 이야기는 건강가정상, 아름가정상, 슬기가정상 등의 상이 수여됐다.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이날 행사와 관련, “가정의 날 기념식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간의 사랑을 확인하고, 지역사회 건강가족 문화를 형성하며, 가족 간의 화목함과 건강성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가족자원봉사 발대식을 통해 가족 단위의 자원봉사활동을 촉지하고, 지역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는 바람도 함께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