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섬김의 잔치로 오십시오”
상태바
“자원봉사, 섬김의 잔치로 오십시오”
  • 공종은
  • 승인 2006.05.09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 ‘제3회 자원봉사 축제’ 개최


기독교 대학의 글로벌 리더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박사)와 백석문화대학(학장:김기만 박사)이 자원봉사자들의 축제인 ‘제3회 자원봉사 축제’를 개최한다.


자원봉사 축제는 선교봉사실 주최로 10일과 11일 양일간 양 대학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롭게 단장된 예루살렘 광장을 중심으로 개최되며, 학생과 교직원, 인근 지역의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어울림의 축제 자리로 마련된다.


올해로 3회째 열리는 자원봉사 축제는 양 대학의 학생들이 전공 지식을 이용해 지역사회 복지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여 사회봉사 활동 활성화와 인성교육의 함양을 위해 실시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 축제에는 양 대학에서 약 8백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의료 서비스와 스포츠마사지, ‘지역 어르신 초청 잔치’, ‘자원봉사 박람회’, ‘알뜰 바자회’, ‘사랑의 헌혈운동’ 등이 축제 기간 내내 교내 곳곳에서 전개된다.


이중 의료서비스와 스포츠마사지는 매년 개최된 자원봉사 축제에서 가장 사랑을 받아온 프로그램. 협력 병원인 혜성병원과 예일병원, 문치과와 (주)메디슨에서 의료진을 직접 파견해 초음파, 골다공증 검사, 요실금 상담, 혈당 검사 등 실질적인 건강검진을 실시하며, 이와 함께 건강상담도 무료로 실시한다. 레저스포츠학부 학생들이 대거 참여하는 스포츠마사지는 지역 어르신들이 각별한 애정을 갖고 사랑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의 어르신들을 초청한 가운데 실시되는 잔치에서는 어르신들이 장기를 마음껏 펼칠 수 있게 했으며, 자원봉사 박람회는 그동안의 봉사활동들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박람회에서는 선교봉사실의 다양한 봉사활동과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에서 실시하고 있는 사회봉사 공모프로그램·꿈나무교육프로그램·이동목욕서비스·사랑의 집 꾸미기 봉사활동들이 상세하게 소개된다. 자원봉사 한마당에서는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을 설정해 시상하는 시간도 갖는다. 또한 각 학부별 활동과 함께 천안 인근지역에 있는 기관들의 봉사활동도 함께 소개된다.


알뜰 바자회는 양 대학 동아리들이 중심이 되어 마련한 물품들이 판매되며, 헌혈운동 또한 실시돼 이웃을 위한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학부(과) 및 동아리들이 마련한 축하공연도 볼거리다. 축하공연은 오전 10시부터 예루살렘 광장에서 실시되며, 양 대학에서 실용음악학부, STOP, 태권도 시범, 몽키다리더스, 사회복지학부(난타), 깐따삐아, CCC, 열린문, 수어사랑회, 오카리나 등 학부와 동아리가 참여한 가운데 시간별로 다양한 공연을 펼친다.


현재 백석문화대학은 천안시 27개 읍·면·동과 21개 학부(과)가 자매결연을 맺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대상으로 한 이동목욕서비스, 시설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꿈나무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 외에도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한 사랑의 집 꾸미기와 해외 파견 봉사활동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