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과 선생님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세요”
상태바
“부모님과 선생님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세요”
  • 공종은
  • 승인 2006.04.18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 ‘부모님 사랑·선생님 사랑 행사’ 전개
 

체험수기 공모·감사카드 쓰기·모교 방문·사랑의 케이크 만들기 등 진행


가정의 달, 사랑하는 부모님과 존경하는 스승에게 감사카드 한 장 보내는 건 어떨까. 그동안 고백하지 못했던 부모님과 스승에 대한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담아 예쁜 카드 한 장 보내보자.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박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과 선생님의 사랑을 생각하며 감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체험수기 공모’, ‘감사카드 쓰기’, ‘모교 방문’,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개되며, 백석대학교는 이와 관련 “부모님을 공경하고 스승의 은혜에 감사하는 전통적 미덕을 기리고, 기독교 대학인으로서 기본 윤리의식을 고취시켜 건전한 대학문화 조성에 기여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체험수기 공모’는 ‘부모님 사랑해요’ 또는 ‘선생님 사랑해요’를 주제로 참여할 수 있으며, 푸짐한 장학금도 마련됐다. 참여를 원할 경우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A4 용지 4~6매 내외 분량의 글로 감사의 마음을 담으면 된다. 대상에는 장학금 1백50만원, 우수상에는 장학금 1백만원, 장려상에는 장학금 50만원이 수여된다.


‘감사카드 쓰기’는 총학생회실과 각 학회실에 비치된 감사카드에 재학생의 부모님이나 고교 은사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글을 담아 감사카드와 봉투를 각 학회실에 제출하면 학교에서 이를 일괄적으로 발송하게 된다. 1차로 5월 3일, 2차로 5월 11일까지 마감한다.


‘모교 방문’은 백석대학교 학생들의 출신 고등학교 또는 방문자의 은사가 재직 중인 학교를 방문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방문을 원하는 학생은 오는 28일까지 총학생회실로 접수하면 된다. 방문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카네이션 만들기에도 참여할 수 있다. 카네이션 만들기는 모교 은사들에게 드릴 카네이션을 직접 손으로 만들 수 있게 돕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5월 3일 오후 4시에 진행되며, 모교 방문은 어버이 날과 스승의 날에 맞추어 5월 8일부터 13일까지의 기간 중에 진행된다.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에도 참여해 볼만 하다.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는 교수 1명과 학생 3명으로 팀을 구성해 함께 케이크를 만들게 된다. 오는 24일부터 5월 3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케이크 만들기 행사는 5월 15일 오후 3시 분수대 옆 문화광정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