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문화의 변화와 흐름 한자리서 확인
상태바
출판문화의 변화와 흐름 한자리서 확인
  • 공종은
  • 승인 2006.04.1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백석학술정보관 도서전시회’ 개최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박사)와 백석문화대학(학장:김기만 박사)이 공동 주최한 ‘제6회 백석학술정보관 도서전시회(BOOK FAIR)’가 지난 4일과 5일 양일간 백석학술정보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도서전시회에는 10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전자저널, 웹 DB 및 전자책을 위한 이용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각 출판사들의 신간 도서들도 함께 전시돼 출판문화의 활발한 변화의 흐름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이번 도서전시회 기간에는 전시회장의 자료를 선택해 교직원과 학생들이 직접 문헌정보실에 신청하면 문헌정보실에서 이를 일괄 구입할 수 있게 했으며, 학술정보관 이용자들이 직접 자료 선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개인적인 독서 유형에 대한 만족과 함께 다양한 형태의 주제 자료를 접하게 해 학생과 교직원들의 학문적·교양적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시회 기간 동안에는 도서 전시와 함께 백석학술정보관 6층 원격화상강의실에서 ‘찰리와 초콜릿 공장’, ‘친절한 금자씨’를 상영, 학생들과 인근 지역 주민들이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한 것은 물론, 도서관이 책을 읽고 공부만 하는 공간이 아니라 영화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활동을 위한 중심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번 도서전시회에서는 양일간 행사에 참여한 인원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1백 명에게 교보문고 지원으로 신간 국내도서 2백여 권을 시상했으며,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행사 마지막 날에는 우수 행사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PMP, mp3, USB메모리, 탁상시계, 디지털카메라, 전자사전 등을 선물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