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 아동 푸른꿈 키운다
상태바
시설 아동 푸른꿈 키운다
  • 공종은
  • 승인 2006.04.05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선교봉사실 ‘천안시 시설아동 교육프로그램 실시’

▲ 풍선아트에 열중하고 있는 아이들. 처음 만들어보는 요술풍선이 마냥 신기하고 즐겁다.

백석대학교 선교봉사실(실장:박승호 교수)이 2006학년도 1학기 천안시 시설아동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천안시에 있는 삼일육아원, 신아원, 익선원 등 3개 시설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유아 및 저학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고학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시설아동 교육프로그램은 지난달 14일부터 시작돼 오는 5월 30일까지 12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유아 및 저학년들을 위해서는 ‘유아교육’, ‘외국어교육’, ‘예·체능교육’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고학년들을 위해서는 ‘컴퓨터교육’, ‘수학교육’, ‘예·체능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유아교육 프로그램은 그리기·만들기·종이접기 놀이, 외국어교육은 영어 동요 배우기·중국어 동요 배우기, 예·체능교육은 멜로디언·태권도 등의 강의가 진행돼, 아이들이 각종 놀이와 노래, 운동을 통해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교육할 수 있도록 했다.

고학년을 위해 마련된 컴퓨터교육은 컴퓨터 교육과 활용에 대한 각종 교육, 수학교육에서는 스도쿠·수학 잘하는 초등학생들의 77가지 비법들을 마련했다. 컴퓨터와 수학 등 자칫 어렵다고 생각하거나 포기하기 쉬운 과목들과 친숙해 지도록 하기 위해서다. 또한 예·체능교육에서는 피아노·바이올린·플루트·난타·풍선아트 등의 강의를 진행,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각종 프로그램들을 쉽게 접할 수 있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