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TC·군장학생 지원하세요”
상태바
“ROTC·군장학생 지원하세요”
  • 공종은
  • 승인 2006.03.21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 학군단 설치, 학군사관 후보생·군장학생 복수 지원 가능

장교 임관을 희망하는 백석대학교 재학생들이 그 꿈을 펼칠 수 있게 됐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박사)는 지난해 국방부와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학생군사교육단’(ROTC. 이하 학군단) 설치 인가를 받음으로써 올해부터 ‘학군사관 후보생’과 ‘군장학생’을 선발, 장교로 임관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백석대학교는 이에 따라 ‘07 학군사관 후보생’과 ‘2006년도 전반기 군장학생’을 모집한다. 백석대학교 2학년 재학생이 지원할 수 있으며, 학군사관 후보생과 군장학생에 복수 지원할 수 있다.


수학기간이 연장된 학과와 부전공, 복수 지원, 전과 등의 사유로 인해 5년에 졸업이 가능한 인원 중 군장학생은 3학년 때 지원이 가능하다. 그러나 유급 등으로 인해 3학년에 진학·복학해 5년에 졸업하는 경우에는 지원이 불가능하다.

‘학군사관 후보생’은 서류전형(수능, 대학 성적), 체력 검정, 면접 평가, 신체검사를 실시해 학교 본부 심의 후 130%를 선발하게 된다. 임관 년도인 ’09년 3월 1일을 기준으로, 81년 3월 1일부터 89년 2월 28일생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할 당시 휴학생이라도 2학년 때 1개 학기만 다니고 휴학 중인 학생은 2학기에 복학하면 가능하다. 또한 2학년을 마치고 휴학 중인 학생은 다음해 3학년에 복학할 수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군장학생’은 임관 예정 년 기준으로 만 20세 이상부터 27세 이하인 89년 7월 31일부터 81년 8월 1일 출생자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자격은 동일하다.

학군사관후보생과 군장학생 지원은 오는 4월 25일까지 가능하며 인터넷에서 지원서를 접수한 후 백석대학교 학군단(041-550-9137)을 방문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인터넷 접수를 위해서는 www.armyofficer.mil.kr에 접속한 후 ‘지원서 접수’ → ‘지원서 접수 양식 기재’(이름, 주민등록번호 등)→ ‘확인’ → ‘접수/수험번호 확인’의 과정을 거치면 된다. 접수 또는 수험번호는 반드시 기억해야 하며 이후 학군단을 방문해 지원서를 접수하는 과정을 거친다.


학군단을 방문해 지원서를 제출할 때는 지원서와 수험표, 호적등본, 주민등록등본,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사본, 서약서, 대학수능 성적증명서, 대학 성적증명서, 컬러사진, 복무 연장 지원서를 첨부해야 하며, 가산점 부여자는 가점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