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봉사활동으로 시작합니다”
상태바
“대학생활, 봉사활동으로 시작합니다”
  • 공종은
  • 승인 2006.03.14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 ‘사회봉사 현장학습’ 실시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박사)와 백석문화대학(학장:김기만 박사) 학생 2백여 명이 익선원, 등대의 집, 천안 기독성심원 등에서 ‘사회봉사 학점제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지난 1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 이번 현장학습에서는 학생들이 조별로 나뉘어 익선원과 등대의 집, 기독성심원에 각각 파견돼 남·여 원사 각 호실과 세면장 청소, 식당 봉사, 원내 주변에 대한 환경정리 등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각 시설들에 대한 청소와 설거지, 집기 정리와 묵은 빨래, 침대 커버와 매트리스까지를 손수 세탁하고 정리한 것은 물론, 평소에 청소하기 힘든 시설의 구석구석을 찾아 쓸고 닦기를 반복하며 하루를 보냈다.


양 대학은 4년 전부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사회봉사 학점제를 실시, 사회봉사 활동에 있어서 탁월한 능력과 그 활동을 인정받고 있다. 학생들의 사회봉사 학점제는 ‘사회봉사활동’, ‘대학생과 사회봉사’ 등의 교과목을 신청한 후 본격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하게 되며, 사회봉사 이론 교육 및 현장 학습 4시간과 사회봉사 26시간 등 총 30시간 이상의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되면 그 결과를 평가해 한 학기 19학점 외에 1학점을 추가로 인정해 주고 있다.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은 학교 부속기관으로 선교봉사실을 두어 학생 뿐 아니라 교직원들이 지역 주민들을 위한 사회봉사활동을 적극 권장·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