찢어진 그물이 아닌가(2)
상태바
찢어진 그물이 아닌가(2)
  • 승인 2001.08.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깊은 곳으로 나아가야 한다
오늘날 교회교육의 실패와 부흥이 안되는 원인은 어디에 있는가. 그것은 어린이들의 영적 상태를 깊이 파악하지 못하는데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어린이들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교육하려면 가르치는 대상을 바로 보고 바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
어린이들의 영적 상태를 파악하며 어린이들의 관심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과 어린이들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말씀에 의해 그물을 내려라
여름성경학교는 교회의 연간교육 프로그램의 한 기간으로 특별 프로그램으로 전도와 교육의 장을 가지고 행사를 진행해야 한다. 이 행사 기간이 믿지 않는 어린이에게는 전도의 기회가, 믿는 어린이에게는 영적 성장의 기회가 되는 것이다.
교회는 세상교육을 하는 곳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는 곳이다. 주님은 사람이 사는 것은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으로 산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말씀에 의해 그물을 내리려면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야 하며 말씀에 순종하는 훈련이 돼야 한다.

사후관리 어떻게 할 것인가
1. 행정관리
·각종문서·교재 정리와 보관

2. 프로그램
·새신자 관리 프로그램 : 여름성경학교 때 새로 나온 어린이들이 교회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을 세워야 한다(새신자 교육, 친구 짝지어 주기, 심방).

·흥미위주의 프로그램 : 성경학교 후 딱딱한 프로그램으로 돌아가지 않고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흥미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세워라(창작활동, 레크레이션).

·영적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 : 어린이들은 성경학교 후에도 영적으로 계속 성장해야 하는데 필요한 프로그램을 세워라(어린이 부흥회, 성경 읽기, 어린이 기도회).

임 정 희 목사 <일신교회·어린이 부흥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