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통독-필사 통해 ‘경건훈련’
상태바
성경통독-필사 통해 ‘경건훈련’
  • 공종은
  • 승인 2005.09.2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독신학-천안대기독신대원, 성경통독 백독 목표 ‘재학 중 10독’ 이상 계획



기독신학교(교장:고영민 교수)와 천안대학교신학대학원(원장:김진섭 교수)이 성경통독 백독과 성경 일회 이상 필사를 목표로 한 재학생 경건훈련을 실시한다.

재학생 경건훈련은 신학생들의 ‘말씀훈련’과 ‘기도훈련’ 강화에 역점을 두고 실시되는 프로그램. 양 교는 말씀훈련을 위해 신학생들이 학교 재학 중 최소 10번 이상 성경을 통독하게 하고, 한번 이상 성경을 필사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기도훈련을 위해서는 현재 진행 중인 ‘수업 전 기도회’를 활성화시키는 한편 특별주간과 반별 특순을 배정해 참여도를 높이기로 했다. 또한 매월 셋째 주 금요일 야간 수업 종료 후에는 학교 인근의 기도원에서 ‘매월 산상기도회’를 실시, 기도 모임을 활성화하게 된다.

‘성경 백독 통독’은 ‘하나님의 말씀, 성경을 읽고 쓰자’를 표어로 양 교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되며, 점차 참여 범위를 넓혀 재학생 전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훈련을 전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교목실은 이를 위해 성경 통독반을 개설하고 성경통독을 위한 강의실 개방은 물론 산상기도회가 있을 경우 차량 지원 등의 편의를 제공, 기도회와 성경통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게 했다. 

성경 통독반은 주간 학생들을 위해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수업 후에 개설된다. 참가자들이 1시간씩 성경을 읽을 수 있게 했고, 야간 학생들을 위해서는 방학 중 성경 통독 특별주간을 정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성경 필사를 위해서는 재학 중 한번 이상 성경을 필사하도록 지도하기로 하고, 한글과 영어, 히브리어와 헬라어로 필사하도록 했다.
 

이와 관련 문광현 목사는 “탁월한 영성과 말씀의 능력을 겸비한 사역자가 절실히 요청되는 시대에 신학생들로 하여금 말씀과 기도로 인한 경건의 진보와 강도 높은 경건훈련으로 이 시대를 이끌 영적 지도력을 배양하도록 하게 하기 위해 성경 통독과 필사 훈련을 실시하게 됐다”고 말하고, “말씀훈련과 기도훈련을 통해 더욱 진지하고 열정적인 경건 학풍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